[모듈러 주택]기프트하우스 캠페인 시즌1

현대엔지니어링(주)의 주관으로 진행된 '모듈러주택 _ 기프트하우스'

본래 재해구호주택용으로 계획되었지만  '기프트하우스 캠페인 시즌1'을 통해 음성군 거주 독거노인 4명에게 '기프트하우스'를 기증하였습니다.

 

모듈러 주택이란 공장에서 제조 공정의 7~80%가 완성된 채 공급되는 주택입니다. 기존의 건축이 현장에서 모든 과정이 진행되기 때문에 기간이 오래 걸리는 반면 모듈러 주택은 땅을 다지는 작업이나 전기, 배선 등의 간단한 기초 작업만으로 완공할 수 있기 때문에 기간이 단축되고 운송만 가능하다면 해외의 재난재해지역에까지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. 그야말로 선물처럼 완공된 형태로 전달되는 주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 

제1회 재난박람회에 참가하여 전시&체험을 할 수 있는 행사도 진행하였습니다.

약 18.20㎡(약 6평) 크기로 조리공간 및 수납공간이 있으며, 외부에는 건물과 일체형으로 현관 데크 및 캐노피가 되어 있어 안정하고 쾌적한 생활 공간을 디자인하였습니다.

기존 재해구호주택(좌측)과 새로운 재해구호주택(=기프트하우스,우측).

드디어 준공했습니다.

 ▲ Exterior View(정면)

 ▲ Exterior View(정면)

 ▲ Exterior View(배면)

▲ Interior View

▲ Interior View


기존 재해구호주택보다 단열기능, 견고함, 설치 편의성, 생활공간 등에서 성능을 월등히 향상시킨 모델입니다

모듈러주택의 공장제작부터 현장설치까지의 과정. 

http://relief.or.kr/hopeon/index.asp

▲ 위 주소를 클릭하시면 희망브리지(=전국재해구호협회)로 연결되어 '기프트하우스 캠페인 시즌1'에 대하여 더욱 자세히 보실수 있습니다.

http://news.naver.com/main/read.nhn?mode=LSD&mid=sec&sid1=101&oid=119&aid=0002111589

▲ 해당 기사 링크.

 

ⓒCOPYRIGHT UNIBOX에 기재된 모든 이미지 및 데이터베이스 등은 저작권법 제4조에 의한 저작물로 그 소유권은 UNIBOX에 있으며, 저작권법에 규정된 목적 이외에 어떤 경우도 무단으로 복사 및 도용할 수 없습니다. 만약 이를 위반하고 UNIBOX의 허락없이 무단복사 및 도용을 하는 경우 저작권법 제77조에 의해 복제 및 전송중단을 요구할 수 있으며, 제93조 2항에 의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.